서울 강서구 당신이 돋보이는 특별한 이유…

입력 2016년08월25일 08시0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강서행복한인문학당 홍보자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험난한 세상. 사람을 향한 인문학적 질문으로 통찰력과 지혜를 키우고 행복한 삶의 본질을 찾아가자.
 
서울 강서구는 8월 26일부터 9월 12일까지 「강서 행복한 인문학당」에 참여할 하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에서는 ‘나를 더 돋보이게 하는 인성’을 주제로 성숙한 인격을 형성하기 위해서 우리 사회가 지향해야 하는 바람직한 태도는 무엇인지 짚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를 위해 영화‧교육‧미술‧역사‧음악 등 각 분야의 석학 5인을 초청했다.
 
외화번역의 1인자로 잘 알려진 이미도 강사의 <책과 영화로 배우는 인성과 창의력>을 시작으로 <인성, 시민성의 토대>, <우리 옛 그림에 나타난 인성>, <역사로 보는 인성>, <경청과 공감의 시작, 클래식> 등 총 8가지 주제 강연을 만나볼 수 있다.
 
친숙한 영화 속 캐릭터 등 이목을 사로잡는 시청각 자료들이 준비돼 있어 참가자들은 지루 할 틈이 없이 인성 탐색과정에 빠져들게 될 전망이다.
 
교육은 오는 9월 27일부터 11월 15일까지 8주간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12시에 강서평생학습관(염창동 소재)에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총 120명으로, 정원 초과 시 전산 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선정한다.
 
수강을 희망하는 주민은 9월 12일 오후 4시까지 강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duvita.gangseo.seoul.kr)를 통해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갈수록 각박해지는 사회에서 인간존중의 가치관을 지키고 타인과 공동체를 배려하는 따뜻한 인성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이번 강연이 사회적위기 극복을 위한 자아성찰과 자기계발의 자극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