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단원구 민원봉사과 자체 청렴·친절교육 실시

입력 2016년08월26일 19시23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산시 단원구(구청장 권오달)는 지난 8월 24일 민원봉사과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및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부정청탁금지법 시행에 대비한 청탁 대상 유형 및 청렴행동 수칙을 교육하여 부패방지 및 공직윤리의 실효성 제고에 기여하고, 안산시에서 8월에 발령한 청렴주의보를 다시 한번 강조하여 혈연・지연・학연 등 연고관계에 기인한 비정상적 병폐와 고질적인 접대문화를 개선하여 청렴한 공직 문화 조성을 다짐하며 시민이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친절도 향상 내부교육 자료를 통한 친절한 고객응대 요령 교육을 받았다.
 

또한, 현재 업무에서 가능한 부정청탁 및 민원 친절 사례를 들어 처리방안을 묻고 답하는 식의 알기 쉬운 교육으로 직원 간의 대화를 유도하고 직원 상·하 및 상호간의 협조와 신뢰성을 구축하는 직원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시성명 민원봉사과장은 ‘초두효과’에 대해 강조하며 “민원인이 처음 사무실을 방문할 때 우리에 대한 첫인상을 긍정적으로 만들고, 민원인에게 먼저 다가가는 행정으로 민원인을 배려하고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격려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