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 유∙초등특수교육대상학생 연합 걷기대회 실시

입력 2016년10월13일 16시29분 전은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특수교육대상학생 연합 걷기대회,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긍정적 자아개념 형성 및 자기역량강화를 위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 돼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양동현)과 서부 유∙초등특수교육연구회는 오는14일 청라호수공원에서 ‘『함께 걷는 우리, 꿈을 향한 발걸음』인천서부 유∙초등특수교육대상학생 연합 걷기대회’를 공동 주최하여 실시한다.

‘인천서부 유∙초등특수교육대상학생 연합 걷기대회’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다양한 신체적, 정서적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신체발달과 긍정적 자아개념을 형성하고, 또래학생들과의 교류 및 협력활동을 통해 사회성 및 협동심을 배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이번 걷기대회는 ‘인천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가 ‘인천청일초등학교(교장:배요환)’와 ‘인천시설관리공단 청라사업단’과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인천청일초는 주관교로 행사일정을 추진했으며, 청라사업단에서는 청라호수공원 숲교실 운영 등 아이들에게 유용한 사업들의 제공하고 있는데 이번 행사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청라호수공원을 마음껏 이용해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시설 활용 협조를 해주었다. 

프로그램은 총 6가지의 구간별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수교육대상학생 380여명을 포함한 특수교사, 실무원 등이 참여하여 각 구간별 코스를 협력적 활동을 통해 체험한다.

걷기대회의 구간별 체험활동은 페이스 페인팅, 상자와 풍선탑 쌓기, 버블체험, 사탕 목걸이 만들기, 게임(다트, 고리던지기 등), 솜사탕 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코스 완료 후 모든 학생에게 메달을 증정하여 도전에 대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또한 학교관리자(교장, 교감) 25명이 참석하여 모두가 한마음으로 걷기대회를 즐기는 시간이 되었으며,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장애개선을 위한 용기와 발걸음에 따뜻한 격려를 보냈다.  

인천서부교육지원청 초등교육과 과장(김응균)은 “이번에 실시되는 유∙초등특수교육대상학생 연합 걷기대회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긍정적 자아개념을 형성 및 자기역량강화를 위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면서 “걷기대회에 대한 성취감을 통해 도전정신과 용기를 가져 활발한 학교생활뿐만 아니라 자신의 꿈을 향한 첫 발걸음으로까지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