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행정연구원(KIPA) 개원 25주년 기념 학술대회 개최

입력 2016년10월19일 18시17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정부전환기 정책변동과 조직개편에 대한 성찰-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한국행정연구원(원장 정윤수)은 오는 21일 오후1시 30분부터 한국행정연구원 대강당에서 ‘개원 25주년기념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1991년 설립된 한국행정연구원은 국정운영과 관리에 대한 연구를 전문으로 하는 국책연구기관으로 정부역량의 제고와 효과적 국정 수행에 기여하고 있다
 

1987년 새롭게 정착된 헌정체제 이후 5년 주기로 전환되는 정부는 새로운 정책을 구현하고 국정을 쇄신하는 과정에서 정책의 단절과 국정수행상의 혼란을 경험했다.
 

주기적으로 당면하는 이러한 어려움과 시행착오에도 불구하고 정부 전환기에 형성되는 국정운영 방식과 접근에 대한 연구와 논의는 매우 미흡한 실정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본 개원기념 학술대회는 김병준 교수(전 청와대 정책실장), 박재완 교수(전 청와대 국정기획수석 및 기획재정부 장관) 등 국정운영에 직접 참여했던 인사와 행정 분야 전문가들이참여해 정부전환기에 이루어지는 정책변동과 정부개편을 다양한 측면에서 논의함으로써 정부가 당면한 과제와 도전을 극복하기 위한 시사점과 대응방안을 모색하고자 하는것이다.


 해당 행사는 ‘정부전환기 정책변동과 조직개편에 대한 성찰’을 주제로 진행되며, 국정운영에 직접 참여했던 행정분야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해 정부전환기 이뤄지는 정부개편·정책변동을 다양한 측면에서 논의할 예정이다.

해당 행사에는 홍윤식 행정자치부 장관이 참석해 축사를 진행하며, 국정운영에 관여했던 김병준 국민대 교수(前 청와대 비서실장), 박재완 성균관대 국정대학원 원장(前 기획재정부 장관)이 발표자로 참여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