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어린이홈페이지, 양성평등·스마트폰 이용 관련 아이디어 공모

입력 2016년10월21일 10시5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여성가족부는 미래주역인 어린이들이 우리 사회 양성평등과 청소년정책 관련한 이해와 참여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초등학생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 ‘스마트폰과 좋은 친구 되기’ ▲ ‘양성평등한 세상을 만들어요’ 두 가지로, 건전하고 올바른 스마트폰 이용습관을 기르기 위한 나만의 체험담이나 양성평등한 사회를 위해 우리 주위에서 바뀌었으면 하는 제도나 환경에 대한 제안을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정부 3.0’ 개방, 공유, 소통, 협력의 가치를 기반으로 한 이번 공모전은 10월 26일(수)부터 11월 18일(금)까지 이뤄지며, 여성가족부 어린이 홈페이지(www.mogef.go.kr/kids) 내 ‘어린이 생각함’ 코너를 통해 전국 초등학교 3~6학년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점차 저연령화 추세를 보이고 있는 스마트폰 중독에 대한 어린이들의 경각심을 높이고 스스로 올바른 이용습관을 기르도록 하는 한편, 여성과 남성이 서로 차이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양성평등 의식을 어린 시절부터 키우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성가족부는 양성평등·청소년·가족·권익 분야 등 여성가족부 정책 전반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소개하고, 어린이들과의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고자 지난 8월 여성가족부 어린이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한 바 있다.


공모작에 대해서는 ▲공모 주제와 관련이 있는지 ▲내용이 독창적이고 창의적인지 ▲생각을 완성도 있게 표현했는지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상 10명을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자들에게는 여성가족부 장관상과 상품권이 각각 수여된다.


김경희 여성가족부 정보통계담당관은 “앞으로도 ‘어린이 생각함’을 통해 어린이들의 자유로운 정책제안, 체험수기, 퀴즈 응모 등 다양한 방식의 공모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예정”이라며,
“여성가족부 어린이 홈페이지가 여성가족부에서 수행하는 양성평등․청소년․가족 정책에 대한 어린이들의 교육과 소통․참여의 공간으로 유익하게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