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2016 장애인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입력 2016년10월25일 08시0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시는 25일(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도봉구민체육센터 축구장에서「2016 서울특별시 장애인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매년 10월에 개최되는 장애인 한마음체육대회는 올해로 24회 째를 맞이하였으며 서울시 25개 자치구 장애인들이 모이는 최대 규모의 행사로 꼽히고 있다.


올해는 약 3천여 명의 장애인과 일반시민이 참여하여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장애인 스스로 장애를 극복하고 자아를 발견하는 다짐의 장이 될 예정이다.


개회식에서는 장애인의 권익향상과 인식개선에 기여한 유공자 3명에게 ‘서울특별시장 표창장’도 수여될 예정이며, 종목은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단체전에는 게이트볼, 단체줄넘기, 단체공굴리기, 척사(윷놀이) 대회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개인전에는 휠체어달리기(남/여), 쌀가마니 오래들기(남/여) 등이 마련된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는 난타공연, 벨리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도 마련되어 일반시민도 장애인과 함께 즐거운 축제의 장을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엄의식 서울시 복지기획관은 “장애인 한마음체육대회는 서울시 장애인의 권익을 향상시키는 축제의 한마당으로 마련된 날” 이라며 “앞으로도 서울시는 장애인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