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인권진흥원 관심ON 폭력 OFF 작은 관심으로 만드는 안전한 세상

입력 2016년11월25일 10시3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한국여성인권진흥원 가정폭력방지본부는 2016년 제1회 가정폭력추방주간을 기념해 26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코엑스 내 메가박스 앞에서 가정폭력 예방 캠페인을 개최한다.

이번 캠페인은 ‘가정폭력에 대한 관심을 넘어 실천을 강조’하기 위해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행사로 기획되었다.

먼저 가족과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장소임을 고려하여 전체를 ‘4개 존(zone)’으로 구성하였다. 가정폭력의 유형을 알아 볼 수 있는 ‘인식개선존’, 다양한 가정폭력 지원 정책을 알 수 있는 ‘정보존’, 가정폭력 예방을 다짐하는 ‘지킴이 참여존’, 마차 안에서 실시간 채팅상담을 할 수 있는 ‘여성폭력 사이버 상담신고센터존’ 등으로 관심분야에 따른 다양한 참여가 가능하다. 

깜짝 이벤트(14:00-16:00)로는 KBS-2TV 드라마 <여자의 비밀>에서 경호원 역할을 연기한 배우 이선구(오동수 역)씨가 현장을 방문하여 사인회를 진행한다.

배우 이선구 씨는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이 제작한 여성긴급전화1366 홍보 포스터(2014년)와 홍보영상(2015년) 등에 재능기부로 참여하는 등 가정폭력 예방을 위해 앞장서 왔다.

가정폭력추방주간 기념 캠페인은 서울을 비롯하여 전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오는 26일(토) 서울과 경기를 시작으로 28일(월) 강원, 29일(화) 경북 등 5개 시도, 30일(수) 대전 등 7개 시도, 12월1일(목) 세종 등 12개 시도에서 총 16회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캠페인은 각 지역별 지자체, 경찰과 상담소, 보호시설, 여성긴급전화1366 등과 연계하여 개최된다. ‘인형극’, ‘시립합창단 공연’ ‘가정폭력 예방만화 전시회’ 등 다양한 볼거리와 ‘시민참여 플래시몹’, ‘손도장 체험’, ‘지킴이 즉석사진’ 등 다양한 체험거리 등이 준비되어 있다. 참석한 시민을 대상으로 ‘폭력예방 서명’도 받을 예정이다.    

강월구 원장은 “가정폭력 예방과 근절은 우리 모두의 관심과 참여가 있어야 이룰 수 있는 일”임을 강조하며, “이번 캠페인에 동참해 주신 시민의 관심과 지지를 바탕으로 가정폭력 없는 안전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2014년부터 가정폭력예방의날인 ‘보라데이’캠페인(Loook again, 당신의 관심이 가정폭력을 멈춥니다.)을 지원하며 가정폭력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고 예방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