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노원구, You Tube 활용‘노원구 부동산정보 채널’운영

입력 2016년12월06일 17시5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노원구 부동산 정보채널_유튜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 노원구는 안전하고 건전한 부동산 중개문화 실현을 위해 유튜브 1인 방송 ‘노원구 부동산 정보채널’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가 정보채널을 운영한 데에는 재건축 아파트를 중심으로 아파트 가격이 상승하면서 부동산 거래량이 최근 10년 동안 최대 거래량을 기록하고 구 부동산분쟁 솔루션 상담센터의 분쟁 상담이 증가하고 있어 분쟁 사고 사전 예방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부동산 정보채널에는 ▲부동산 안전 체크 포인트 ▲부동산 실거래 신고 영상 매뉴얼 ▲찾아가는 개업공인중개사 교육 등 실시간 중계 영상이 제공돼 부동산 거래 시 확인해야 할 사항을 쉽고 편리하게 볼 수 있다. 
 
구는 채널에서 제공한 동영상을 구민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페이스북, 부동산중개 노원마실 밴드 등에 공유한다고 전했다. 또한 Google 동영상 채널에서 노원구 부동산 정보채널을 검색하면 필요한 동영상을 찾아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구는 부동산 분쟁 해결을 돕기 위해 부동산 민원 솔루션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2014년 10월부터 현재까지 221건의 솔루션 상담으로 부동산 분쟁 해결과 방향제시를 하고 있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구민들에게 보다 나은 맞춤형 부동산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원구 부동산정보채널을 운영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투명하고 안전한 부동산거래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중개 서비스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