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도봉교양대학 방송인 유인경 특강

입력 2016년12월07일 10시3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도봉 교양대학 제54강 포스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도봉구가 오는 9일 오후 2시 구청 대강당에서 ‘도봉 교양대학’ 제54강을 개최한다. 방송인이자 前 경향신문 선임기자로 잘 알려진 유인경씨를 초청, 매력적인 사람들의 ‘소통과 공감력 키우기’라는 주제로 열린다.

유인경씨는 이번 강연에서 ‘행복하게 살기 위해 중요한 것은 이 시대의 키워드인 소통과 공감’이라며 이를 키우기 위한 전략으로 알파벳 A, B, C, D, E를 제시하여 강연 할 예정이다.

A는 Ask(묻다)로 진정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것이 최선인지를 물으며 한 걸음 물러서서 상황을 바라보는 것이다. B는 Believe(믿다)로서 자신과 가족을 믿는 긍정적 생각이 자신의 삶과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의미이다. C는 Cheerful(유쾌한)로 유쾌한 사람 곁에 항상 사람들이 모인다는 뜻이며 Dsms Detail(섬세함), E는 Enjoy(즐기는)의 약자이다.

또한 직장과 가정에서 겪어온 삶의 이야기를 통해 힘들었던 순간들을 진솔하게 이야기하고 이를 이겨낸 자신만의 마음가짐과 노하우를 고민들과 함께 공유한다.

유인경씨는 ‘내일도 출근하는 딸에게’, ‘내일도 사랑을 할 딸에게’, ‘회사가 인정하는 여자들의 비밀’ 등 다수의 책을 펴낸바 있으며 ‘KBS 아침마당’, ‘MBN 속풀이 쇼 동치미’ 등 방송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도봉 교양대학에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 누구나 별도 신청 없이 당일 선착순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교육지원과(☎ 2091-2324)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