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립장당도서관‘오성마을인물백과사전’두번째 출판기념회 개최

입력 2016년12월08일 22시02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평택시립장당도서관(관장 김종만)은 청소년 대상 학교 밖 문화예술프로그램인 ⌜꿈다락토요문화학교⌟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어 ‘우리동네오성, 마을인물백과사전만들기’ 사업을 2016년 한 해 동안 진행하고 사업의 성과물인 ‘마을인물백과사전-오성을 기억하다, 기록하다 2’를 출간했다.
 

이에 출판기념회를 오는 12월 10일 오성도서관 문화강좌실에서 연다고 한다.
 

작년에 이은 두 번째 출판으로 오성에서 살아왔던 여덟 분의 어르신 이야기와 발자취가 담긴 책이다. 책에는 어르신들이 살아왔던 이야기와 옛 추억사진, 사진작가가 촬영한 인물사진, 청소년들의 수업자료 등이 담겨있다. 올해는 각양각색의 다양한 삶을 살아오신 어르신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작년보다 더 풍성하게 진행됐다.
 

이번 사업에는 26명의 오성중학교, 현화 및 청북 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김해규 선생님(평택지역문화연구소장)과 김미아(글쓰기강사) 선생님이 주 강사로 활동하면서 마을 체험, 역사이야기, 인터뷰방법 등의 수업을 하고 실제로 학생들과 함께 어르신들을 만나고 인터뷰를 진행했다.
 

김종만 평택시도서관장은 “역사는 과거와 현재의 대화라는 말이 있다. 오늘의 청소년들이 어르신들의 기억을 통해 과거와 대화한다. 어르신들의 땀과 노력이 깃든 과거와 청소년들이 만나니 평택의 밝은 미래가 만들어지리라 믿는다”라고 전했다
 

출판기념회에는 인터뷰 어르신 및 꿈다락 참여청소년, 오성면 이장, 주민 등 약 80여명을 초대하였으며, 기념회, 다과회 및 가수 인디언수니의 축하공연이 준비된다.

또한 도서관에서는 인터뷰 어르신들의 인물사진을 오성도서관 계단 벽에 상시전시 하며, 오성의 역사를 함께한 어르신들을 기억하고 기념하도록 할 예정이라 한다.

책자는 도서관역사자료로 등록된다.
 

자세한 문의 및 궁금한 사항은 꿈다락토요문화학교 담당자(문의전화031-8024-7463)로 연락, 또는 도서관홈페이지(www.ptlib.go.kr)를 통해 살펴보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