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제3차 국내외 정치⋅경제상황 대응 TF팀회의 개최

입력 2017년03월22일 18시1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이시종 지사, 최근 대외환경 동향 점검 및 대응전략 논의

[여성종합뉴스]충북도는 22일 오후 4시 30분 충북도청 소회의실에서 이시종 충북도지사 주재로 ‘제3차 국내외 정치⋅경제대응 TF팀회의’를 개최하여 최근 국내외 경제상황을 점검하고 대응방안을 논의하였다.
 

회의는 정초시 충북연구원장이 ‘최근 대외환경 변화 및 대응전략’을 발표, 김용주 충청북도경제협력관이 ‘미국의 금리인상이 우리경제에 미치는 영향’발표, 이시종 도지사 주재로 전체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정초시 충북연구원장은 사드배치에 따른 충북경제 위기 대응방안 발표를 통해 경제적 피해 극복을 위한 단기 및 장기대책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김용주 충북도 경제협력관은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의 기준금리 인상에 따른 지역경제 피해 최소화를 위해 충북도내 기업의 환위험 관리 철저, 수출지역 다변화, 제품 품질 및 디자인 개선 등 비가격 경쟁력 제고 필요성을 언급했다.
 

이시종 충북지사는 인사말씀을 통해 “지금의 정치 경제적 상황에 직격탄을 맞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상인,  중소기업, 농어민 등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머리를 맞대 주시기 바라며, 이러한 위기 속에도 틈새시장은 반드시 있기 마련이기 때문에  위기를 기회로 바꾸어 지속가능한 발전과 미래가 있는 충북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는 국내외 정치⋅경제대응 TF팀 1차(1.13.), 2차(2.9.)회의에서 논의되었던 기업애로 및 건의사항을 중심으로 과제를 발굴하여 국회, 관련 중앙부처에 건의한 바 있다.
 

충북도는 앞으로 어려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에 대한 특별자금 지원을 위한 이차보전금 지원을 검토하여 제1회 추경예산에 반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