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미세먼지 특별 점검 및 미세먼지 대응 캠페인 실시

입력 2017년04월07일 21시39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과천시가 미세먼지 배출사업장과 건설공사장 등에 대한 특별점검을 오는 5월 말까지 실시하고, 미세먼지 대응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시민 건강 보호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업장 특별 점검은 관내 대기배출시설 중 방지시설 의무 설치 대상인 3개소에 대하여 인허가 기준 충족 여부와 방지시설 운영의 적정 여부를 확인하고 대기배출시설 배출구 시료 채취를 통해 오염물질의 적정처리 여부를 조사하는 것이다.

또한, 공사장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전체 14개소에 대해 인허가 기준 준수 여부와 방진덮개 설치 여부, 세륜‧세차시설 및 살수시설 운영 현황, 토사운반차의 세륜 시설 및 적재함 덮개 설치 여부 등을 확인한다.

 

시는 점검을 통해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하고, 중대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사법조치 및 행정처분 등 관련법에 따라 강력하게 조치할 방침이다.

 

아울러, 지난 5일에는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 등지에서 과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및 자율방재단 등 시민단체 회원 40여명과 함께 ‘봄철 미세먼지 바로 알고 대처하기’ 캠페인을 시민 대상으로 전개하기도 했다.

 

현재 시에서는 미세먼지대응 실천수칙 선정을 위해 시청 홈페이지와 블로그 등을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UCC 공모전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오는 5월 18일에는 관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재건축 사업과 지식정보타운 조성사업 등의 개발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시공사와 미세먼지 줄이기 협약을 체결하고, “청정도시 과천을 만들기 위한 미세먼지대응 실천수칙 선포식”을 실시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