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신원어르신어울림센터’ 개관

입력 2017년04월21일 08시1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신원어르신어울림센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경로당? 거기 동네 노인들이 삼삼오오 모여서 적적함 달래면서 소일거리도 하고 하는데 아닌가?” 일반적으로, 경로당이라 하면 이런 이미지를 떠올리기가 쉬울 것이다. 어르신들이 모여 시간을 보내는 곳. 
  
양천구가 일반적인 경로당의 ‘노인 쉼터’ 이미지를 탈피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다양한 여가활동의 배움터의 기능까지를 더해 신월3동에 “신원어르신어울림센터”를 개소했다. 

기존의 신원어르신사랑방은 노후가 심해 안전상의 문제 발생 여지가 높았고 공간 활용도가 떨어졌다.

이에 구는 작년 10월, 9억2천3백만원을 투입하여 지상2층, 연면적 347.02㎡ 규모로 새롭게 공간을 조성했다.


1층은 지역 어르신들의 여가와 건강증진 및 다양한 활동의 배움터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2층은 소외계층 학생을 지원하고 그 가족의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실과 강의실이 구성된 교육복지센터로 조성했다.

장애인, 노약자 등이 쉽게 건물에 진입할 수 있도록 경사면을 설치하여 무장애 건물로써 사회적 약자들의 접근성을 높인 것도 새롭게 달라진 부분이다.

바야흐로 신원어르신사랑방은 어르신, 일반주민, 학생 등 세대를 아울러 이용할 수 있는 ‘세대공감’ 커뮤니티 공간으로 탄생하게 된 것이다.


구는 센터를 통해 어르신들의 다채로운 욕구를 파악하여 건강, 문화, 예체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여가문화의 질을 높이고 건강 증진에도 나설 계획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신원어르신어울림센터의 개관을 시작으로 소규모 복지센터의 기능을 할 수 있는 곳을 지역 속에 확대하여 어르신들에게 수준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세대를 아울러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더욱 많이 만들어 갈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