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평생학습관에 엄마와 아기의 행복공간 생기다

입력 2017년06월14일 07시5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구청사 1층 민원여권과 수유실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양천구가 구청사 1층 민원여권과에 수유실을 설치한 것에 이어 평평생학습관 4층에 모유수유실을 설치하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곳은 다함께 만들어 가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사업과제 중 하나인 ‘안전하고 편리한 인프라 조성’을 위해 탄생한 공간이다.


평생학습관 4층 동아리룸을 수유실로 변경하여 평생학습관을 방문하는 임산부와 영 ‧ 유아가 편리하고 안전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9㎡ 규모에 수유용 소파, 수유쿠션, 수유패드와 기저귀교환대가 있어 아기와 엄마가 편안한 환경에서 수유할 수 있는 분위기로 꾸며져 있다.


더불어 이 공간은 산모와 영 ․ 유아의 건강을 생각하고, 육아정보를 교환하는 쉼터 역할도 한다. 수유 관련 책자 및 유아 정보자료를 비치하여 언제든지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 관련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구는 구청1층 민원실에도 모유수유실을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문화회관, 해누리타운, 보건소 등에는 유모차 보관대를 설치하여 구청을 방문하는 부모들이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모유수유실이 평생학습관을 방문하는 여성의 사회적 활동 지원 및 사회전반의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에 큰 보탬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여성들이 어디에서든 안전하고 편리하게 활동할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 인프라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