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제13회 어르신 걷기리듬댄스 경진대회 개최

입력 2017년06월22일 15시2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걷기 리듬댄스 경연대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2017년 제13회 어르신 걷기리듬댄스 경진대회가 지난 22일 전남 강진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사단법인 국제재활레크리에이션연맹이 주관한 이번 경진대회는 강진군을 비롯한 전남 도내 14개 시·군 1천4백여명의 노인맞춤형운동처방서비스 참여 어르신들이 참여했다. 
 

안병옥 강진부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2017 강진방문의 해에 우리 군을 찾아주신 맞춤형 운동 처방서비스 어르신들을 환영한다”며 “친교와 우정을 나누는 시간을 통해 노년생활에 자신감을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범공연과 38개팀의 경연 중간 오찬 시간에는 일부 참여자들이 관내 식당들을 찾아 저렴하면서도 정갈한 강진음식을 맛보는 기회도 가져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이날 경진대회 후에 열린 시상식에서는 ‘등암골 댄서들(고흥군 고흥읍 등암공동생활관)’ 팀이 대상을 받는 등 총 38개 모든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행사에 모범적으로 참여한 ‘모란이 피기까지는 & 강진청자(강진)’ 팀을 비롯한 10개팀과 열정적으로 응원을 한 ‘산골 실로암 아가씨들 & 큰골 아가씨들(영암)’팀 등 10개팀도 각각 안전질서상과 열정응원상을 받았다.


강경빈 회장은 “매년 걷기리듬댄스 건강축제의 장을 통해 노인건강운동의 관심을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노인분들이 편안한 노후를 위해 맞춤형 운동처방 서비스에 참여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행사가 마무리된 후 참석자들은 2017년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지 100선에 선정된 가우도와 남미륵사 등 관광명소를 찾아 즐거움과 강진의 정취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2004년 설립된 국제재활레크리에이션연맹은 국가와 국민 그리고 세계의 건전한 레크리에이션 문화를 선도해나가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