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충청북도 기업인의 날’ 행사 개최

입력 2017년10월23일 19시5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도내 기업인들의 가장 큰 잔치인 ‘제11회 충청북도 기업인의 날’ 행사가 10월 24일 오후 2시 30분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 대연회장에서 도내 기업인, 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 경제단체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된다.
 

이 번 행사는 지역 경제를 이끌고 있는 핵심 주인공으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아울러 도민 일자리 창출을 통한 도민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는 충북 기업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충청북도 기업인의 날”을 지정․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올해로 11번째를 맞게 된다.
 

또한, 지난 7월 사상 유례없는 집중호우로 막대한 피해가 발생했음에도 이를 굳건이 이겨내고 전국 어느곳 보다도 높은 경제 성장을 일궈내고 있는 ‘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들’의 노고를 위로․격려하는 뜻 깊은 자리로, ‘충청북도 중소기업대상’, ‘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 ‘고용우수기업’, ‘품질경영대상’, ‘일류벤처기업’ 등의 시상식과 함께 수상기업 소개 홍보영상, 우리 지역에 새로 투자한 기업과의 투자협약식(2개 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업인 공동 퍼포먼스 및 축하공연 등 기업인들의 화합 도모와 다채로운 축제의 장으로 열릴 계획이다.
 

올해 충청북도중소기업대상의 ‘종합대상’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제조장비 등을 생산하는 전문기업으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확보한 대표적 충북 지역 회사인 ▲(주)제니스월드(대표 곽병헌, 진천)가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된다.
 

 또한 부문별로 ‘경영대상’에는 (주)서한에프앤씨(대표 윤철구, 충주), ‘기술대상’에는 (주)아리바이오(대표 성수현, 제천), ‘수출대상’에는 (주)유영제약(대표 유우평, 진천), ‘노사화합대상’에는 (주)인팩케이블(대표 최웅선, 음성) 등 5개 기업이 수상자로 선정되었고, 중소기업중앙회장이 수여하는 ‘특별상’에는 (주)세화피앤씨(대표 이훈구, 진천), (주)윈플로(대표 김상윤, 청주) 등 2개 기업으로 결정되었다.
 

또한 오랜기간 모범적인 기업활동으로 지역경제에 기여하고 있는 ‘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에는 손소독제, 가글 등을 생산․수출하면서 충북의 위상을 높이고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는 (주)엘시시의 백성천 대표(68세)와 인쇄회로기판 검사업체로써 노사화합 및 경영성과 배분제를 시행하고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모범기업가인 (주)테스트테크의 한영희 대표(55세)가 선정되었다.
 

이 밖에도 ‘품질경영대상’에는 (주)국보싸이언스, 품질경영우수기업에는 금성제지기계(주), 뉴그린창신(주), (주)신화아이티, (주)엠케이생명과학, (주)레이토피아 등 6개기업이, ‘일류벤처기업’에는 (주)코이즈, (주)엔지켐생명과학, 서보산업(주), (주)충주산업, (주)투에이취켐 등 5개기업이 지정되었다.
 

 ‘고용우수기업’에는 뉴그린창신(주), (주)원앤씨, (주)지코, 토마스엔지니어링, 태웅이엔에스(주) 등 5개기업이 인증서를 받게되었고, 기업‧농촌의 상생발전에 기여한 6개기업에 기업사랑․농촌사랑 공로패를 수여한다.
 

중소기업대상 등 수상기업에게는 중소기업 정책자금 및 신용보증 특례지원, 해외 전시·박람회 참가지원, 세무공무원 질문·검사권 유예, 회사 홍보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한 편, 충청북도와 청주시, 진천군은 우리 지역에 투자를 결정한 바이오의약 업체 등 2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한다.
 

이 들 기업들은 충청북도가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6대 신성장사업’ 중 하나인 바이오의약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전문기업 및 성형용기 제조업체로 신규 시설투자 및 부지 매입, 공장 신설 등 총 3,160억원을 투자하고 새로운 일자리 235개를 창출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충청북도는 기대하고 있다.
 

이 날 이시종 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전체 기업의 99%, 고용의 88%를 차지하는 우리 경제의 심장이요, 지역경제 발전의 핵심 주체인 중소기업인이 더욱 우대받고 존경받을 수 있는 ‘365일 기업인 우대’를 위한 지원에 최선을 경주해 나가겠다‘ 며,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기술개발로 충북을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여 충북 경제 전국 4% 실현을 위한 든든한 주인공이 되어주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