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1월24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례군,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역사문화탐방 실시
등록날짜 [ 2017년11월15일 16시27분 ]

드림스타트제주역사문화탐방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구례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2박 3일 동안 제주도에서 초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역사문화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제주 역사문화탐방은 제주국립박물관, 만장굴, 번개과학체험관, 주상절리대, 에코랜드, 다빈치박물관 등 제주도 유명 관광지를 돌아보며 다양한 현장을 체험하였으며, 저녁시간에는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평소 숨겨왔던 끼를 발산하며 또래 간 우애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문화탐방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문화적 소외감을 극복하고 자아존중감을 확인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으며, 아동의 신체발달 증진 및 탐구심 능력배양, 가족 구성원의 정서발달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탐방으로 평소 정서적으로 위축되어 있는 아이들이 소중한 추억을 쌓으며 일상을 벗어나 즐거운 시간을 보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알찬 정서발달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흥군 꿈을 찾아 떠나는 여행 - 내 안의 예술나무를 가꾸다 전 개최 (2017-11-16 07:19:39)
동대문구, 전통제례로 마을 안녕 기원하다 (2017-11-15 12:48:16)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