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농수산 특허기술 이전으로 스타트업 육성

입력 2017년11월16일 20시3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전라남도는 16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주관으로 (재)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함께 농수산 분야 특허기술 이전을 통한 기술기반 스타트업 육성을 추진하는 ‘2017 농수산 테크페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7 농수산 테크페어’는 농수산 창업기업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및 대학 보유 기술 매칭을 통한 기업의 기술적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유관기관 추천 및 센터를 통해 사전 접수된 31개의 기술 매칭 요청을 토대로, 기업의 애로사항 및 수요기술 발표를 위한 기술요청회와 기술이전 후속 지원사업 논의를 위한 세미나로 진행됐다.


또한 전남지역 17개 농수산 기업을 대상으로 참여 기관 및 전국 농수산 분야 13개 대학과 기술매칭 1대1 상담회를 실시하고, 15개 우수 기술 전시회도 함께 이뤄졌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테크페어를 통해 기술 사업화 및 기술이전 플랫폼을 확보하고, 공공기관 및 대학들과의 협업을 통한 농수산 분야 기술이전 사업화 네트워크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남 농수산 기업의 기술 관련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정기적으로 기술 이전 자리를 마련해 창업 초기 기업들을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