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중부노인복지관, 광주국제라인댄스 경연대회서 대상 수상

입력 2017년11월24일 20시4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나주시중부노인복지관, 광주국제라인댄스 경연대회서 대상 수상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나주시중부노인복지관 라인댄스팀이 지난 18일 광주교육대학교 다목적관에서 열린 ‘제 1회 광주 국제 라인 K-POP DANCE’ 대회에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광주광역시 대한라인댄스 광주․전남지부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을 비롯해 일본, 네덜란드, 미국, 말레이시아 등 6개국 총 600여명이 참가했다.


60세 이상 어르신 23명으로 구성된 중부노인복지관 라인댄스팀은 고령에도 불구, 젊은 층도 소화하기 힘든 고난이 동작과 리듬감을 갖춘 수준높은 공연을 선보여, 심사위원과 관객들의 뜨거운 호평 속에 대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라인댄스 지도강사인 박경희 씨는 “고령에도 불구, 꾸준한 노력으로 오늘같은 값진 결실을 얻어내신 어르신 모두에게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라인댄스를 통해 삶의 활력을 되찾으신 어르신 모두가 오래오래 건강하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복지관 라인댄스팀은 각종 축제를 비롯해, 노인요양시설, 복지관 등 소외계층 위문공연 등 지역공동체 구현을 위한 지속적인 재능 나눔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부터 중부노인복지관을 직영하고 있는 나주시는 지역 어르신의 자존감 회복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금번 라인댄스뿐만 아니라, 우리(전통)춤, 사물놀이, 합창, 하모니카, 건강체조 등 다양한 장르의 여가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