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두석 장성군수, 유권자가 선정한 ‘2017 최우수 자치단체장’

입력 2017년12월09일 06시2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7 최우수자치단체장상 수상소감을 전하고 있는 유두석 군수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유두석 장성군수가 지난 5일 광주 라마다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호남 유권자연합 2017 시상식’에서 유권자가 선택한 ‘최우수 지방자치단체장’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는 호남유권자연합이 정치문화 개혁과 도덕성 회복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는 시상식으로, 광주 ‧ 전남의 국회의원과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원의 의정활동을 평가해 돋보이는 활동을 펼친 정치인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유두석 군수는 옐로우시티(yellow city)라는 전국 지자체 최초의 컬러 마케팅으로 장성을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자연친화도시, 아름다운 경관을 지닌 활기찬 도농복합도시로 만드는 데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자치단체장에 이름을 올렸다.

유 군수는 민선 6기 취임 전부터 주민 애로사항 해결을 최우선으로 삼아 주민 불편을 해소하는데 주력했다. 늘 유권자인 주민과 소통을 중시하면서, 주민의 군정 참여의 기회를 대폭 넓힌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군민의 이해와 참여를 바탕으로‘민관 거버넌스’를 구축해 주민과 함께 옐로우시티 장성을 실현해 가고 있다.

유두석 군수는 “호남 유권자의 선택으로 받을 수 있는 상이라 더욱 의미가 깊고 기쁘다”며 “유권자를 위해 이 자리에 있는 만큼 주민 한분 한분의 말씀을 새겨듣고 소통하면서 군민과 함께하는 매력있는 장성을 실현해 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