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2017년 교육기부대상 수상 및 자유학기제 성공적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입력 2017년12월15일 09시2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국민건강보험공단은 12월 14일, 교육부 주최 「2017년 제6회 교육기부대상」을 수상했으며, 교육부․한국과학창의재단과 상호협력 기반조성으로 교육기부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도 체결하였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14일, 교육부 주최 「2017년 제6회 교육기부대상」을 수상했으며, 교육부․한국과학창의재단과 상호협력 기반조성으로 교육기부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도 체결하였다.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은 교육기부에 대한 국민의 인식과 참여를 증진하기 위해 2012년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기 위한 행복교육 실현에 앞장서고, 공교육 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공공기관․기업․단체․개인 등을 발굴․포상한다.


공단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 보험제도 등 우리나라 사회보장제도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제고 및 진로설계를 목적으로, 전국 178개 지사에서 2012년부터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정부의 자유학기제 전면실시와 연계하여 프로그램 컨설팅 등 교육기부 시스템을 강화하여 2017년 한해 동안 15,000여명이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또한, 교육부․한국과학창의재단과 교육기부 확산과 자유학기제 성공적 정착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공교육 활성화 및 청소년 건강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교육기부 운동을 확산시키는데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하였다.


공단은 교육기부 활성화를 통한 자유학기제 등을 위한 교육인프라 발굴에 적극 동참하고,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개발 및 교육청 등 학교 현장과의 교류 협력을 지원한다.


전종갑 징수상임이사는 “앞으로 청소년 진로체험 및 다양한 교육 기부 프로그램 개발과 공단이 보유한 네트워크를 활용해 교육기부 사업을 확대하여 청소년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목표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또한, 국민의 건강지킴이 역할 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과 나눔 경영을 실천하는 글로벌 리더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