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 개최

입력 2017년12월18일 08시3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6년 성대시장축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작구가 오는 24일 관내 전통시장 3개소에서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행사 장소는 남성사계시장(사당2동), 남성역골목시장(사당4동), 성대전통시장(상도3동)이며 연말할인, 농산물직거래장터  및 시장별 이벤트 행사 등을 개최, 전통시장에 활력을 더할 예정이다.


특히, 어린이 등 온 가족이 전통시장에 친근감을 느낄 수 있도록 가위바위보게임, 전통시장활력씨앗, 우리동네어린이날 등 시장마다 특색 있는 이벤트를 준비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가위바위보 게임’은 물건을 구매할 때 점포주와 가위바위보게임을 해 이기면 경품을 획득하며, ‘전통시장 활력씨앗’은 물건 구매 영수증을 제시하면 다육이화분과 교환해주는 행사이다.

 
또한, 시장을 방문한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우리 동네 어린이날’이벤트도 기대해 볼 만 하다.

 
상도동에 거주하는 송지연씨(36세, 여)는 “아이들이 전통시장 이벤트에 참가한 후 시장가기를 즐거워한다”며, “이번엔 ‘우리동네어린이날’ 선물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작구 김연순일자리경제담당관은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가족과 함께 오셔서 전통시장이 가진 에너지와 활력을 받아 가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전통시장 가는 날’행사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청 일자리경제담당관(☏ 820-974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동작구는 대형마트, SSM 등의 의무 휴무일인 매월 둘째, 넷째 일요일을 ‘전통시장 가는 날’로 정해 주민들의 시장 방문을 유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