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아카데미,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 강연

입력 2017년12월18일 12시0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김경일 아주대 교수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제1025회 장성아카데미는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를 초청해 ‘내 안의 또 다른 나, 메타인지’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김경일 교수는 고려대학교와 동대학원에서 심리학을 전공하고 텍사스대학교 대학원에서 심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지금은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교육 현장뿐만이 아니라 언론, 공공기관, 기업체 등에서 활발한 강연과 자문활동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tvN ‘어쩌다 어른’, KBS ‘속보이는 TV人사이드’등 방송에 출연해 대중 눈높이에 맞는 강연으로 인지심리학의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 저서로는 중국에서도 번역 출판되어 해외 독자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는 <지혜의 심리학>과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가 있다.

 

이번 강연은 2017년을 마무리 짓는 마지막 강연으로 자기 변화와 계발을 꿈꾸는 많은 이들이 고민하는 ‘메타인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지역 예술인들의 30분 오프닝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