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노원구 ‘노원 이지(EZ) 센터’ 24일 오후 3시 개관식

입력 2018년01월23일 08시0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에너지제로주택, 노원이지(EZ)센터에서 직접 체험......'

노원이지센터,가재울지혜마루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노원 에너지 제로주택(EZ House)’은 태양광과 지열 등 신재생 에너지 기술로 연간 주택유지에 필요한 5대 에너지(냉‧난방, 조명, 급탕, 환기) 사용량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도록 설계된 국내 최초 친환경 에너지 자립단지로 새로운 주거문화의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노원 에너지 제로 주택의 교육홍보관 ‘노원 이지(EZ) 센터’를 조성하고 가재울 지혜 마루에서 24일 오후 3시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노원이지센터는 노원 에너지 제로 주택(노원구 한글비석로97)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상 2층 연면적 471㎡ 규모이다. 이지센터는 에너지 제로 주택의 건축자재, 적용기술 및 에너지 절감 효과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노원이지센터 관람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누구나 할 수 있다. 단 전문가의 해설을 원할 경우 전화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이지센터는 EZ 해설사 양성, EZ 시민학교 등 에너지 교육 프로그램과 입주민 외 사람들도 에너지 제로 주택을 체험할 수 있도록 이지체험주택(숙박체험주택)을 운영할 예정이다.

 

더불어 구는 노원 에너지 제로주택 내 설치한 가재울 지혜 마루의 개관식도 함께 진행한다. 가재울 지혜 마루는 노원구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주민커뮤니티시설로 작은 도서관, 카페테리아, 주민사랑방, 다목적방으로 구성, 지역 내 복합문화공간으로서 기능할 전망이다.

 

한편 개관식에는 국회의원, 시·구의원, 노원 에너지 제로 주택 및 노원 환경재단 관계자, 관내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는 경과보고, 노원이지센터 센터장 위촉식, 제막식, 기념식수 순으로 진행된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노원이지센터는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에너지제로주택의 필요성과 그 기술을 보고 체험하는 장이다.”며 “노원 EZ house와 함께 우리나라 에너지제로주택의 보급과 화석에너지 제로화 정책의 본보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