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성인문해교실' 운영

입력 2018년01월24일 08시3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누구나 신청가능, 2월 1일(월)부터 2월 28일(수)일까지......

공항동 주민센터 문해교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 강서구가 글을 몰라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2018 성인문해교실을 운영한다.
 

구는 기본교육과 함께 문해와 관련된 기초 영어와 한문을 추가적으로 가르치고 ‘서울시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참여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수업내용을 생활 속에서 활용하고 싶다는 수강생들의 요청에따라, 구는 수강생들을 위해 동화책, 소설책, 시집 등 문학서적을 지원하고 개인별 시집 제작, 편지쓰기 수업도 진행한다.


성인문해교실은 2018년 3월 5일부터 12월 14일까지 매주 2~3회 수업으로 운영된다. 장소는 염창동(중급), 화곡본동(중급), 화곡4동(초급), 공항동(초급, 중급) 자치회관 4개소별도의 교육비와 교재비 없이 무료로 운영된다.


신청대상은 강서구민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2월 1일(월)부터 2월 28일(수)일까지이며, 강서구청 교육지원과(☎2600-6938)로 방문 및 전화 접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매년 뒤늦게 배움의 길에 들어선 수강생들의 높은 학구열을 보며 많은 것을 배운다.”면서 “학구열만 가지고 오시면 누구나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꿈을여는 교육도시 강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