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설맞이 국내 및 해외유입 감염병 주의당부

입력 2018년02월13일 23시12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평택시(시장 공재광)에서는 설 연휴 기간 동안 국내 및 해외 유입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주민들에게 철저한 개인위생과 감염병 예방수칙 다음과 같이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요즈음 유럽-홍역, 중국(서남부지역) -조류인플루엔자, 남아메리카-황열 동남아 - 말라리아, 지카 등 나라별 유행하는 질병정보를 사전 파악하여 적어도 여행 2주전에 예방접종(황열) 및 복용약(말라리아) 처방 받아서 복용해야 항체가 생성된다고 전했다.

아울러 동남아시아 여행 시는 모기매개 감염 질환과 수인성. 식품매개 감염병으로 집단 설사 환자 발생이 우려되어 감염병 예방을 위한 손 씻기와 물 끊여먹기, 음식 익혀 먹기, 과일은 껍질 벗겨 먹기 등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남아메리카(브라질) 황열은 1회 접종으로 평생면역이 형성되는 질병으로 여행 10일전 검역소 및 국제공인예방접종 의료기관에서 접종이 가능하며 예방접종을 못하였을 경우에는 기피제를 이용하여 모기에 최대한 물리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고 밝혔다.
 

중국 서남부 지역 조류인플루엔자 인체감염 및 전북 고창에서 고병원성 (H5HN6) AI가 발생하여 축산 농가 및 철새도래지 방문자제하고 야생 조류 사체 접촉을 금하며 접촉 시는 30초 이상 흐르는 물에 비누로 깨끗이 씻고, 10일 이내 발열, 기침 호흡기 증상 발현 시 관할 보건소 및 질병 관리본부 콜센터(1339) 로 신고 하도록 권장했다.
 

아울러 AI 발생과 평창 동계 올림픽 및 패럴림픽기간 중 해외유입 감염병 국내 감염병 발생 및 유행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을 통해 감염병 확산 전파 방지 하고자 22시까지 비상체계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강봉원 송탄보건소장은 “설 연휴기간동안 해외 여행객은 국가별 유행 감염병 정보를 질병관리본부 홈 페이지(http://www.cdc.go.kr)나 mini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하여 휴대폰 검색으로 필요한 예방접종과 개인위생을 준수하여 1건의 감염병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