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대 교수들 '스승. 제자 릴레이 기부'

입력 2018년02월20일 17시44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식품영양학과 최재수 교수 세번째로 장학기금 1천만원 기부 동참.....

[여성종합뉴스] 20일 부경대에서 교수와 제자가 잇따라 장학기금을 내며 기부를 이어나가고 있다며 식품영양학과 최재수(63) 교수가 최근 릴레이 기부 소식을 듣고 장학기금 1천만원을 냈다고  밝혔다.


최 교수는 최근 학교 내부망의 자유게시판에 "시각디자인학과 졸업생이 지도교수의 발전기금 기부 소식을 접하고 월급 모은 돈으로 자신도 모교에 발전기금을 기부했다고 들었다"며 세 번째 주자로 동참했다.


최 교수가 말한 졸업생은 지난달 200만원을 기부한 시각디자인학과 동문 박혜지(32·여) 씨로 자신의 지도교수였던 김선화 교수(65·여)가 지난해 12월 2천만원을 학생 장학금으로 기부하자 그 뒤를 이었고, 릴레이 기부가 시작됐다.

 

이미 1천250만원을 대학에 기부한 적이 있는 최 교수는 "적은 액수지만 이 돈이 함께 하는 사회를 만드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 교수의 전공은 식품위생학과 생약학 해양생물자원을 재료로 한 천연물로 신약을 개발하는 것이 주된 연구 분야로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급 300편 등 국내외에 400편이 넘는 논문을 발표했고 10종의 특허도 출원 등록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