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에너지 시민 학교 수료식 개최

입력 2018년02월23일 10시0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시흥시는 지난  21일 시흥아카데미  '에너지 시민 학교' 수료식을 개최했다.
 

시민의 주도적인 참여를 통한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절약 분위기 확산과 지속가능한 에너지 공동체 조성을 위하여 시작한 에너지시민학교는 녹색전환연구소 이유진 연구원 등 에너지 분야의 각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이론 강의와 서울에너지드림센터 및 성대골에너지자립마을 방문의 현장학습으로 진행하였다.
 

본 학교는 다소 생소하고 어려운 학습과정에도 불구하고 84%의 높은 수료율을 보여 수강생들의 에너지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김윤식 시장은 수료생과의 대화를 통해 “에너지시민학교를 수료한 수강생의 학습열정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향후에는 연구모임, 계모임, 봉사모임, 협동조합 등 자유로운 형태로 아카데미에서 배운 지식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지속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역량강화를 위한 심화 학습 후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한 홍보, 마을로 찾아가는 에너지상담 및 컨설팅 ,  에너지바우처 등 취약계층 발굴 등 행정이 닿지 못하는 부분에서 수료생이 참여하여 여러 가지 활동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