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9월2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수시, 화재 골든타임 확보 최우선 교통환경 개선 나서
등록날짜 [ 2018년03월13일 20시32분 ]

지난 1월 여수 학동상가 이면도로에서 교통환경 개선 사업 대상지 선정을 위한 소방기동훈련이 실시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여수시가 화재진압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주정차 금지구역 지정 등 교통환경 개선에 나선다.


시에 따르면 교통환경 개선 사업은 오는 6월까지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취약지를 대상으로 추진된다.


첫 개선지역은 1200여 개의 상가가 밀집한 학동상가 일원이다. 학동상가 일원은 상가 이용객 등의 주차차량으로 소방차 진입이 불가능한 곳이 많은 실정이다.


시는 우선 상가 내 도로를 전면 재포장한 후 주도로는 중앙선을 설치하고 가장자리에 보행자 통로를 확보할 계획이다.


이면도로는 긴급차량의 원활한 진입을 위해 여수경찰서와 협의 후 한쪽 면을 주정차 금지구역으로 지정할 방침이다.


앞서 시는 지난 1월 여수경찰서·여수소방서등 유관기관과 전문가, 상인연합회 등으로 교통환경 개선 협의체를 구성했다.


이후 개선이 필요한 전통시장, 다중이용시설 등 174곳을 선정하고 사업순위 선정을 위한 합동 소방기동훈련도 실시했다.


소방기동훈련 결과 교통환경 개선이 긴급한 지역으로는 학동상가를 비롯해 여천부영3차 일원, 문수주택단지 등이 결정됐다.


시 관계자는 “화재발생 시 인명과 재산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골든타임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시민들께서도 교통질서 확립에 적극 동참하는 시민의식을 보여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관리자만 송고 가능하도록 설정됨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박달테크노 밸리 조성사업 본격 추진 (2018-03-13 22:36:03)
법제처, 지방자치단체에 직접 찾아가는 현장 밀착형 법제교육 실시 (2018-03-13 20:30:03)
서해5도특별경비단와 인천해...
안산시, 경기도의회 의원과 3...
안양시, 시민 불편 최소화하고...
안양시시설관리공단, 공영주...
김종천 과천시장, 지역 내 아...
인천병무청, 동곡초등학교 학...
국토부 '수도권 공공택지 17곳,...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