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일자리정책 박람회 우수상 수상

입력 2018년03월14일 06시3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광군은 지난 3월 8일부터 1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정책 박람회'에서 우수상인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일자리정책 박람회는 현 정부 출범 이후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의 성과를 돌아보고 우수한 일자리 정책을 발굴 전파하고 지방정부 간의 아이디어와 정보교류를 통해 서로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학습의 장을 마련해 새로운 일자리 정책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개최됐다.


영광군은 '청년과 함께 만들어가는 청년정책 추진', '제1회 국제 스마트 e-모빌리티 엑스포'를 주제로 참가해 청년이 살기 좋은 고장으로 만들어 가기 위해 별도의 청년발전기금을 조성하고 일자리, 복지, 문화, 교육 등 청년발전 5개년 계획을 수립하여 청년의 고용확대, 능력개발사업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특성에 맞는 일자리 정책 추진을 통해 지역의 청년일자리 문제와 정주기반을 마련에 더욱 노력해 나갈 계획이며 ‘제1회 국제 스마트 e-모빌리티 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전기자동차 관련 기업유치를 통한 고용 창출 확대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