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제복을 잡(job)아라’ 직업정보설명회 성황리 마쳐

입력 2018년05월16일 17시04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제복직업군에 대해서도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설명회를 통해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기쁘다

[여성종합뉴스/이삼규기자]과천시는 16일 과천시청 대강당에서 청소년, 취업준비생, 학부모 등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인, 경찰, 소방 등 제복 직업군에 대한 직업정보설명회 ‘제복을 잡(job)아라’를 개최했다. 특히, 이날 설명회에는 평촌공업고등학교 3학년 학생 30여명이 단체로 방문해 제복직업군에 대한 청소년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시켰다

 

설명회에서는 육군‧공군홍보단, 경기남부지방경찰청, 경기소방학교 강사진이 현장에서 전문 강의와 상담을 진행했다. 경기도일자리재단과 경기도인적자원개발위원회에서도 직업 훈련, 취업지원서비스 등에 관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했다. 

 

설명회를 찾은 김유정 학생(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3학년)은 “직업군인이 되어 볼까하는 생각을 막연하게 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준비 방법과 절차를 알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진태우 학생(평촌공업고등학교 3학년)은 “고3이 되어 진로에 대한 걱정이 많다.

제복직업군에 대해서도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설명회를 통해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기쁘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박창화 과천시장 권한대행은 “시민이 원하고, 바라는 시민체감형 취업지원서비스 사업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시민들이 안정된 일자리를 얻고 풍요로운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열린 직업설명회는 과천시의 2018년도 일자리사업 목표인 시민체감형 과천 일자리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시민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사업 중의 하나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