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여성 경력단절 예방위한 직장 학습동아리 눈길

입력 2018년07월21일 14시3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재)전남여성플라자와 전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을 위해 광양시와 진도군에서 여성 근로자를 대상으로 직장 내 학습동아리 ‘둘레’를 운영하고 있다.


‘둘레’는 전라남도 직장 내 학습동아리 이름이다. ‘사물의 테두리나 바깥 언저리’라는 사전적 의미를 넘어 ‘전남 22개 시군의 여성 근로자가 학습동아리 연결고리로 함께 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광양시 둘레는 목성노인복지센터 요양보호사 12명이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5월 21일부터 총 10회에 걸쳐 격주 월요일 퇴근 후 재무설계, 푸드테라피, 스포츠 마사지 등을 주제로 학습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진도군 둘레는 지역 6개 기업의 여성 근로자 12명이 함께 행정복지센터에 모여 7월 9일부터 2주간 컴퓨터 활용과 사무능력 향상을 위해 학습하고 있다.


직장 내 학습동아리는 경력단절 예방 지원사업의 하나로 여성이 재취업 중 겪는 어려움을 돕고, 경력개발·유지에 필요한 직종별·기업별 맞춤형 직장외교육(OJT, off-the-job-training)방식으로 운영된다.


허강숙 전남여성플라자 원장 권한대행은 “더 많은 여성 근로자들이 직장 내 학습동아리 ‘둘레’를 통해 재취업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속적으로 경력 개발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17년 8월부터 경력단절 예방 전담인력을 배치해 여성 구직·근로자, 기업을 대상으로 경력단절예방 상담(노무, 심리)·컨설팅, 취업자 간담회, 직장 내 학습동아리, 직장문화 개선 워크숍, 토크콘서트 등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