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월곶 물총 축제, 28일 월곶역서 열려

입력 2018년07월21일 18시1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시흥시 월곶동(동장 박명기)에서는 오는 2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월곶역 앞 달빛거리에서  '2018 월곶 물총 축제'를 개최한다.
 

‘월곶을 지켜줘, 어벤저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시흥시 최초로 도심 거리에서 열리는 물총축제다. ‘마을에 침입한 악당들에게 대항해 물총 쏘기, 물속 미꾸라지 잡기, 물풍선 복싱, 댄스 타임, 달빛 낭만 음악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자들은 물총과 물놀이 슈즈, 귀마개 등 간단한 소품만을 준비하면 된다.
 

이 축제는 월곶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보식)가 월곶포구 상권 활성화와 시민이 함께 즐기는 건전한 놀이문화 정착을 목표로 월곶동 주민센터(동장 박명기)의 지원을 받아 주민자치 특화사업으로 준비했다.
 

이번 축제의 백미는 35m 크기의 대형 슬라이드와 대형 풀에서 마을에 침입한 악당들을 물총으로 공격하는 게임이다.

참가자들은 주최 측에서 준비한 물 호수 공격에 맞서 물총으로 대항하며 물놀이를 맘껏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물속 미꾸라지 잡기와 수박 빨리 먹기, 물속 줄다리기, 물속 보물찾기, 물풍선 복싱, 어벤저스 서바이벌 등 다양한 놀이들이 경품과 함께 펼쳐진다.
 

이어 달빛 거리에서 개최되는 달빛 낭만 음악회는 무더운 여름 저녁의 열기를 식히며 참가자들에게 월곶포구 정취를 듬뿍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상권 활성화와 월곶 주민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나아가 시흥시의 대표 거리 축제로 자리매김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