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협약 체결

입력 2018년12월07일 07시0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금융지원 협약식] 협약서를 들고 있는 좌)서울신용보증재단 한종관 이사장 우)우리은행 최홍식 부행장과 박준희 관악구청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관악구가 지난 6일 우리은행,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지역경제 밀착지원을 위한 ‘관악구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와 소상공인 재정난 해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우리은행은 서울신용보증재단에 1억원을 출연하고, 서울신용보증재단은 총 15억원(출연금의 15배수) 규모의 보증을 지원할 예정이다.


구는 지역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등을 서울신용보증재단에 추천한다.


구가 추천하는 업체에 대해 서울신용보증재단은 보증비율 100%, 보증료율 연 0.8% 의 우대조건을 적용하여 소상공인 금융권 자금 이용의 문턱을 낮춘다.


이번 특별보증 추천에 따른 대출은 우리은행 관악구청지점에서 취급하며, 담보력이 부족한 소기업‧소상공인 자금난 해소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구는 지속적인 경기침체 및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해 관악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지원 등을 진행해왔다.


또한, 민선 7기 대표 공약인 ‘지역경제 살리기’를 위해 지난 11월 ‘경제 활성화 분야 협약식’ 및 ‘젠트리피케이션 이해와 방지 협약식’ 등을 통해 소상공인과 골목상권 살리기로 지역 특색을 살린 다양한 경제 정책을 펼쳐나가고 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이번 금융지원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소기업‧소상공인이 좀 더 사업하기 좋은 환경이 되길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관계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모두가 상생하는 더불어 경제 관악구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