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여성단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여성단체협의회, 7일 목포서 신년인사회
등록날짜 [ 2019년01월07일 20시19분 ]

2019 전라남도 여성지도자 신년인사회가 7일 오후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열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이형선 전남여성단체협의회장, 이용재 도의회 의장, 이옥주 전 회장 등 참석자들이 여성지도자들의 발전과 결속, 화합을 다짐하며 떡을을 자르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전라남도 여성단체협의회는 7일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도 및 시군 여성지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의 권익 증진과 결속을 도모하고 화합을 다짐하는 신년인사회를 열었다.


신년인사회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이용재 전라남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도의원 및 시군 여성의원, 전라남도여성단체회장과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신년하례, 특별강연, 이형선 회장 신년인사, 김영록 도지사의 격려사, 이용재 의장의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선 전라남도의 저출산 극복 정책에 여성단체협의회가 적극 동참하고 협력한다는 의미로 3자녀 이상 다자녀 가정 중 5가정을 초청해 육아용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이형선 회장은 인사말에서 “2019년에는 여성이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하는 양성평등사회를 만들어가는데 전라남도여성단체협의회가 더욱 앞장서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록 도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더 많은 여성이 사회활동을 하도록 도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며 “일과 생활 양립환경 조성을 위해 가족친화 인증 및 공교육 인프라 확대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라남도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의 사회 참여와 권익 증진, 양성평등사회 실현에 기여하기 위해 1967년 창립됐다. 현재 전라남도 새마을부녀회 등 15개 단체 25만 4천여 명의 회원이 소속돼 있다. 다른 시․도 여성단체와 교류, 농특산물 판촉 지원, 저소득층 김장나누기 행사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청북도여성단체협의회 ‘제24대 서명희 회장 당선’ (2019-01-09 22:14:26)
울산 여성단체협의회, ‘2019년 여성지도자 신년 정보교류회’개최 (2019-01-07 10:09:25)
성동구, 임산부·영유아 영양...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청소...
도봉구, 지역예술인들과 함께 ...
영등포구 어린이집 품질, 엄마...
성북구, 2019년 상반기 한옥아...
장흥 장평라이온스클럽, 혼자...
전남도, 창업지원 종합플랫폼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