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송월동, 농촌재능나눔사업 3년 연속 공모 선정

입력 2019년04월27일 06시5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나주송월동, 똑딱 스위치 보급사업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나주 송월동 복지특화시책인 ‘똑딱 스위치 사업’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2019 농촌재능나눔 활동지원사업’ 공모에 3년 연속 선정, 국가보조금 1,700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송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홍기상, 서순철)는 지난 2017년 본 공모에 관내 읍·면·동 중 유일하게 선정돼, 거동이 불편한 노인 가구 등 2년 간 100여 가구에 ‘똑딱 스위치 사업’을 추진해왔다.


이 사업은 누워서도 전등불을 켰다 끌 수 있는 원격 리모컨 시스템을 설치·보급하는 사업으로, 특히 소등 후 어두컴컴해진 방안에서의 노인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등 주민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홍기상 송월동장은 “3년 연속 공모사업 선정을 비롯해 늘 소외된 이웃돕기에 앞장서주시는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똑딱 스위치 사업이 앞으로도 변함없이 지역 어르신의 효자손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사업을 추진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송월동 지사협은 올해 똑딱 스위치 사업 외에도 취약계층의 영양 불균형 해소를 위한 밑반찬 지원사업인 ‘양념 Talk, 사랑 톡톡’ 사업 등 특색 있는 복지 시책들을 추진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