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25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여행/레져/축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 강서구 초록빛 향기와 음악 속 함께 걸어요
등록날짜 [ 2019년05월15일 08시37분 ]

산책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음악 가득, 싱그러움 뿜뿜, 신록으로 떠나자!
 

서울 강서구는 녹음이 깊어지는 봄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2019 우장산 신록축제’를 5월 25일 우장산 근린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옛날 심한 가뭄이 들 때 기우제를 올리면 반드시 비가 내렸다는 우장산(雨裝山)은 현재 인근 주민들에게 운동과 산책을 겸하는 도심 속 휴식 공간 역할을 하고 있다.


우장산 신록축제는 이러한 우장산을 무대로 생기 가득한 피톤치드를 마음껏 만끽할 수 있는 걷기대회와 신나는 문화공연 관람 등 풍성한 볼거리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축제다.


아이부터 어른, 애완견과 산책을 나온 가족까지 모든 주민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 가족 간의 사랑을 확인하고 지친 일상을 치유하는 자리다.


신록축제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총 3부에 걸쳐 진행된다.


10시 30분 신명나는 풍물패 공연으로 축제의 시작한 1부의 하일라이트는 11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우장산과 검덕산 산책로 약 2.5km를 따라 진행되는 신록체험 건강걷기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산책로를 걸으면서 우장산의 무성한 신록을 맘껏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이다.


축제 2부에는 구민과 함께하는 어울림 문화 한마당이 준비되어있다. 방송댄스, 판소리, 기타연주 등 주민과 지역 주민들이 직접 준비한 열정과 화합의 무대가 야외공연장을 가득 채운다.


3부 순서는 숲속 음악회가 장식한다. 아모르 파티로 유명한 김연자부터 금잔디, 현당 등 가수들이 2시간 가량 화려한 가창력으로 관객들을 매료시키며 축제의 열기를 달굴 전망이다.


구 관계자는 “신록축제는 오월의 끝자락에서 봄의 향기를 맘것 즐길 수 있는 축제다”라며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가까운 우장산으로 즐거운 소풍을 나오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 태화강 십리대숲 은하수길 확장 운영 (2019-05-15 10:45:45)
용산구, 18일 제2회 꿈나무 축제 (2019-05-15 06:46:49)
인천항만공사, 줄잡이 작업 근...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 아...
서울시,‘종각역 태양광 지하...
함평군 영흥보건진료소, 심뇌...
광주 동구, 주민참여예산사업 ...
장병완 의원, 광주 백운광장 ...
장성군 북일면, 윷놀이로 다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