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시흥시 중앙도서관 작은도서관 활동가 양성 교육 운영

입력 2019년06월17일 05시0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작은도서관활동가양성교육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시흥시 중앙도서관은 오는 6월 26~27일, 7월 2~3일, 9월 25~26일 3회에 걸쳐  ‘작은도서관 활동가 및 리더 양성교육, 2019 책과 사람을 잇다’(주최: 경기도/ 주관 : 도서관 독서문화활동 협동조합 슬슬)를 운영한다.


‘2019 책과 사람을 잇다’는 작은도서관 운영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작은도서관이 지역 독서문화 구심체로 성장하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도서관의 사회적 가치를 배우고 작은도서관을 이끌어가고 있는 사람에 대해 알아보는 1과정, 작은도서관에서의 컬렉션 활용법에 대해 배우고 토론해보는 2과정, 책놀이 사례를 알아보고 직접 제작하여 독서 문화를 기획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3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연세대학교 문헌정보학과 김기영 교수, 한국도서관협회 사무총장 이용훈 등 도서관 분야의 저명한 강사들 다수가 교육에 참여하며, 강사의 수업 후 조별토론을 통해 강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힌다.


현재 전 과정 신청 접수가 마감되어, 수강을 희망할 시 타 지역 강좌 신청도 가능하다. 교육관련 상세내용은 시흥시중앙도서관홈페이지(lib.siheung.go.kr)와 중앙도서관(031-310-5227)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