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1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여성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진구, 결혼이주여성 일자리 창출 앞장
등록날짜 [ 2019년08월21일 05시51분 ]

결혼이주여성 방과후 지도사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진구가 대학졸업 결혼 이주 여성을 지역아동센터 방과후 지도사로 채용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사업은 서울형뉴딜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다문화가족에 대한 인식개선과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지난 3월 광진구에서 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 5명을 방과후 지도사로 채용했고, 이들은 지역아동센터에 배치되기 전에 방과후 교사의 역할, 아동의 생활 및 행동지도 등 직무교육과 근태와 관련된 직장교육을 총 120시간 수료했다.

 
결혼 이주여성 방과후 지도사는 지역 아동센터에서 방과 후 아동의 출석확인 및 돌봄지원 ,다문화인식 개선 관련활동 ,출생국의 문화 및 언어 교육을 지원하며, 올해 연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이주 여성 유진아(가명)씨는 “중국에서 유치원선생님으로 일했는데 한국으로 와서 다시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을 하게 되어 오랫동안 잃었던 꿈을 다시 찾은 기분이다”라며 “덕분에 경제적으로 큰 도움이 되어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구는 다문화 가족과 상생할 수 있는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결혼이주여성들이 가장 어려워 하는 것이 바로 문화의 차이라고 알고 있다”라며 “방과 후 교사로 활동하면서 문화의 차이를 좁혀가고 꿈도 함께 키워갈 수 있는 시간으로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성가족부, 2019년 성폭력 안전 실태조사 8월부터 실시 (2019-08-21 06:24:55)
장성군, 경력단절여성 취·창업 돕는다 (2019-08-20 12:15:52)
서초경찰서'현대자동차 사옥 ...
원불교 전타원 윤성규 원정사 ...
FC서울, 인천 유나이티드를 제...
이재용 '추석연휴 사우디 건설...
청와대 '올해 취업자 증가, 20...
지방공무원 9급 시험서 사회·...
행안부, 2020년 국가공무원 1만8...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