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홍 의원 ‘2019 대한민국 통일지도자 사회공헌 대상’ 수상

입력 2019년09월08일 07시1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황주홍 의원(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 민주평화당)은 지난7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통일지도자 사회공헌 대상 시상식’에서 ‘2019 대한민국 통일지도자 사회공헌 의정발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한반도통일지도자총연합에서 주최하고, 정치·사회·언론·의료·문화·교육·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수상자가 선정되었다. 주최측은 국가발전 및 사회 공헌도를 평가하여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황 의원은 20대 국회에서 법률안 대표발의 건수와 대표발의 처리 건수에서 압도적인 1위의 실적을 내며 ‘입법왕’이라고 불리고 있다. 지난 7월 9일에는, 문희상 국회의장이 개최한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농해수위, 황주홍 위원장) 위원 초청 간담회에서 “황주홍 위원장의 대표발의 1위, 법안 처리 1위는 실로 엄청난 성과라고 생각합니다”라며 극찬을 받은 바 있다.


또한 황 의원이 상임위원장을 맡고 있는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는 국회 상임위원회 중 법안처리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의원 연구단체는 ‘국회포럼자치·분권·균형발전’ 대표의원을 맡으며 지방자치와 분권 및 균형발전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황 의원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국가와 사회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정기국회에서도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