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2월11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해외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로이터통신 '미국 이어 EU도 구글 정보수집 관행 조사 착수'보도
등록날짜 [ 2019년12월01일 11시46분 ]

[여성종합뉴스] 로이터통신이 미국에 이어 유럽연합(EU) 반독점 당국도 세계 최대 검색엔진 업체인 구글의 정보수집 실태를 조사하고 있다고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EU 행정부 격 조직인 집행위원회는 로이터에 구글의 모기업 알파벳에 대한 사전 조사가 이뤄지고 있다며 "구글의 데이터 수집과 이용 관행을 들여다보기 위해 여러 기업에 설문지를 배포했다"고 밝혔다.


로이터가 확보한 설문지를 보면 EU 집행위는 구글이 지역 검색 서비스, 온라인 표적 광고, 로그인 서비스 등과 관련한 계약을 맺을 때 어떤 정보를 원하고, 수집한 정보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등을 조사하고 있다.


그러나 EU는 어떤 회사들에 해당 설문지를 배포했는지는 확인하지 않았다.


구글은 정보를 수집하는 것은 자사 서비스 향상을 위한 목적이며, 이용자가 원한다면 언제든지 자신의 정보를 관리, 삭제, 전송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EU가 지난 2년간 온라인 검색시장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운영체계(OS) 시장 등에서 지배적 지위를 남용한 혐의로 구글에 3차례에 걸쳐 부과한 과징금은 총 82억5천만 유로(약 10조7천억원)에 달한다.


세계에서 가장 방대한 이용자 정보를 축적하고 있는 구글은 '고향'인 미국에서도 연방거래위원회(FTC)와 검찰 등으로부터 시장 지위를 남용해 공정한 거래를 방해했는지를 두고 조사받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연합뉴스 (womannews@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국 런던브리지, 또다시 테러'칼부림 2명 사망·용의자 사살' (2019-11-30 10:33:50)
제28차 UN기후변화협약당사국...
전남도, 롯데케미칼 GS칼텍스...
나주시, 사랑나눔 콘서트 개최
목포시, SNS주부기자단 간담회 ...
유라시아 실크레일 출발점 목...
신우철 완도군수, 2020년 군정...
신안군 민선7기 신안군, 공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