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1월29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방송/TV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그것이 알고 싶다'조작된 세계 음원 사재기인가? 바이럴 마케팅인가?' 시청률 5.5% 기록....
음원 사재기 의혹을 다룬 SBS TV 탐사보도 프로그램
등록날짜 [ 2020년01월05일 14시00분 ]

[여성종합뉴스/ 민일녀] 5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4일 11시 10분 방송한 '그것이 알고 싶다-조작된 세계 음원 사재기인가? 바이럴 마케팅인가?' 편 시청률은 5.5%를 기록했다.


시청률은 평소와 크게 다르지 않았지만, 특히 젊은 층 사이에서 화제성만큼은 '올킬'이었다.
 
이날 오전 11시까지도 프로그램 이름과 음원 사재기 의혹을 받은 가수들이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면서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전날 방송에서는 가수 닐로의 음원 사재기 의혹에 대해 연예계 관계자들이 입을 열었다.


익명의 관계자들은 갑자기 특정 음원 순위가 별 계기도 없이 크게 오른 사례와 음원 차트에서는 인기가 많지만, 막상 콘서트를 열려고 하면 행사장이 텅텅 비는 경우 등을 지적했다.
 

'그것이 알고 싶다'는 최근 가수 박경이 제기한 사재기 의혹에 대해서도 다뤘다. 그러나 박경이 언급한 바이브 송하예, 임재현, 전상근, 장덕철, 황인욱 등 가수들 측은 여전히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하며 법적 대응 중이다.
 

하지만 술탄 오브 더 디스코, 타이거JK, 말보 등 가수들은 음원 사재기 제안을 받은 일화를 털어놓으며 관련 브로커들이 실제로 존재함을 증언했다.

그리고 실제로 연예기획사와 홍보대행업체를 연결해주는 브로커가 인터뷰에 나서 "한마디로 페이스북 픽은 그냥 '이런 식으로 올라간다'라고 포장을 하는 방법"이라고 사재기 방식에 관해 설명했다.
 

전방위적인 제작진 취재와 연예계 관계자들 증언에 누리꾼들은 "한국 대중음악의 망신"이라며 분개하고 있다.


특히 가수 아이유는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분을 캡처한 사진을 올리고 "그래도 하지 맙시다 제발"이라고 써서 팬들의 공감을 얻었다. 선미 역시 해당 방송을 봤음을 밝히며 못마땅한 이모티콘을 사용했고  바이브 소속사 메이저나인이 SBS ‘그것이 알고 싶다’(조작된 세계-음원 사재기인가? 바이럴 마케팅인가?)에 대해 공식 입장을 밝히며 "음원 사재기의 실체를 부정하지 않으며, 그러한 음원 사재기가 뿌리 뽑혀야 한다는 인식에 크게 공감하고 있습니다. 또한 음원 사재기 근절을 위해 필요하다면 적극 참여할 의사도 있음을 밝힙니다."라며 입장을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편집국 (womannews@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윤일록, 유럽파 대열 '깜짝' 합류… (2020-01-18 12:14:05)
손석희, 신년특집 토론 마지막으로 앵커 하차 '뉴스룸, 6년 4개월 동안 많이 배웠다' (2020-01-03 19:07:56)
관악구, 2020년 중소기업․소상...
금천문화재단,우리동네오케스...
영등포구, 부패방지 2년 연속 1...
강남구, 올해 교육경비 232억...
관악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
금천구, 비영리민간단체 공익...
광진구…치수·하수 사업 앞당...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