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2월28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이들이 행복한 강동, 유아숲에서 놀자!
등록날짜 [ 2020년02월13일 09시04분 ]

지난해 7월, 아이들이 유아숲체험원에서 숲 체험을 하고 있다 [여성종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가 아이들이 자연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을 새봄이 시작되는 3월부터 운영한다.
 

강동구에 소재한 일자산과 명일공원, 동명공원에 각각 조성된 종달새, 엘리스, 밤송이 유아숲체험원은 통나무 건너기, 밧줄 오르기, 나무놀이집 등이 조성되어 유아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북돋아 줄 수 있는 숲속 놀이터이다.


특히, 도시의 아이들에게 숲과 교감하고 자연물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이들은 이곳에서 유아숲지도사 선생님의 도움을 받으며 나뭇잎을 보고 흙을 만지며 환경의 소중함과 자연의 순환에 대해 이해하고 학습할 수 있다.


구는 지난해 낙엽 놀이, 숲속 줄다리기, 통나무 타기, 낙엽으로 액자 만들기 등 총 756회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유아숲체험원이 개장한 이래 가장 많은 인원인 2만 6천8백여 명의 아이들이 참여하는 등 가장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3월부터 개장하여 12월 중순까지 운영하는데, 유아숲체험원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구에서 선정한 유아숲체험원 정기 이용기관은 주1회 정기적으로 유아숲체험원을 이용할 수 있다. 유아숲체험원 정기 이용기관은 강동구 및 인근 자치구에 소재한 유치원, 어린이집 등을 말한다.


구 관계자는 “지난해 강동구 유아숲체험원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올해에는 더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용산구 공예관 개관 2주년…팔도 공예 릴레이 기획전 (2020-02-17 08:55:01)
인천 동구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 전시시설 보강공사로 임시 휴관 (2020-02-12 21:48:39)
송파구, 종교모임 등 ‘다중 ...
목포 착한임대인 1호 이호연 ...
인천시, 코로나19로 침체된 건...
인천 계양구, 공정무역 대학생...
인천 동구, 초·중·고학생 교...
인천 동구, 개학연기로 인한 ...
인천시, 코로나19 대비 시청사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