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TK 특별재난지역 검토, 대규모 집회 자제해야....'

입력 2020년02월23일 12시49분 박재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마음 같아서는 한달음에 달려가 대구·경북의 시민들을 위로해드리고 현장 상황을 꼼꼼히 체크하고 싶다" 토로

[여성종합뉴스/박재복기자]23일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사태와 관련, 대구·경북(TK) 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검토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입장문에서 "현재 대구와 (경북) 청도 지역이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돼 있으나, 이로는 부족하다"며 코로나19 사태가 대구·경북지역에서 매우 위중해 참담한 심정이라면서 "마음 같아서는 한달음에 달려가 대구·경북의 시민들을 위로해드리고 현장 상황을 꼼꼼히 체크하고 싶다"고 토로했다.

 
"감염병 위기 단계를 '경계'에서 '심각'으로 격상해 초강력 대책을 즉각 실시해야 한다"며 "우한폐렴(코로나19) 무료 검사의 기준 완화를 검토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또 미래 통합당 소속 의원들을 중심으로 당의 핵심 지지기반인 TK 지역을 지원할 특별법을 조속히 제정하겠다면서 "정부도 즉각 중국 전역을 방문한 외국인의 입국을 금지하라"고 촉구했다.


황 대표는 "이미 전국적인 감염 확산은 현실화했다"며 "대규모 집회와 행사는 감염 확산을 악화시킬 수 있다. 최대한 자제해야 한다"고 당부하고 "국민적 차원의 캠페인이 전개돼야 하는 시점이라며 국민들께서 기꺼이 동참해 주실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도 했다.


현재 황 대표는 현장 방문을 하지 않는 대신 페이스북 메시지에서 "코로나 비상사태로 민생은 더 황폐해졌다. 문재인 정권의 무능한 정책과 무능한 대책이 우리 서민부터 너무 어렵게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