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처, 호국보훈의 달 온라인 특집 페이지 개설

입력 2020년06월05일 10시58분 김규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참전용사를 기억하고 그분들에게 감사하는 '잇다 2020' 캠페인

[여성종합뉴스/김규리 기자]국가보훈처(처장 박삼득)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희생과 헌신하신 분들을 기억하고 감사하는 온라인 특집 페이지, ‘잇다 2020’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개설되는 특집 페이지는 ‘잇다 2020’으로 명명(命名)하였으며, ‘기억·감사·응원·추모·배움을 잇다’라는 5가지 주제로 구성된다.

‘잇다 2020’ 캠페인에서 진행하는 구체적인 이벤트 내용은 다음과 같다. 

‘기억을 잇다’는 뮤지션 하림이 작사, 작곡한 '기억의 노래'의 앞부분 8소절의 가사(verse)의 전부 또는 일부를 국민이 참여하여 제안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 중 선정된 노래가사를 넣어 전체를 완곡·완창하는 캠페인이다. 

‘감사를 잇다’는 2020년 이달의 전쟁영웅을 비롯한 호국영웅들과 175,801명의 6․25전쟁 전사자들을 추모하고 그 분들에게 감사의 신호를 보내는 캠페인이다. 

‘추모를 잇다’는 ‘제65회 현충일’을 맞아 6월 6일 10시에 1분간 나라를 위해 헌신한 선열들에게 묵념을 올리는 ‘6610 묵념 캠페인’이다.  

‘응원을 잇다’는 호국보훈의 달 주제어인 ‘함께 이겨낸 역사, 오늘 이어갑니다’와 국가유공자에게 보내는 응원 메시지를 손글씨로 보내는 릴레이 응원 캠페인이다.  

‘배움을 잇다’는 호국의 역사를 배우는 역사토크쇼 ‘역사다방’과 퀴즈로 배우는 코너가 마련된다. 

한편 국민가사 공모로 완성하는  '기억의 노래'음원 및 영상은 오는 25일에 완창이 공개된다. 

또한 6월 ‘호국보훈의 달’ 동안 지자체 및 보훈관서에서 진행되는 온․오프 행사들을 망라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온라인 광장’ 도 마련된다.

국가보훈처는 “독립․호국․민주로 이어지는 자랑스러운 역사를 기억하고, 국가유공자들의 헌신에 감사하는 계기가 되도록 국민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