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 ‘글로벌 시민대학, 이화-중랑 아카데미’ 명품 강의 들으세요

입력 2020년09월26일 07시3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총 12회 진행,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2시간 동안 실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중랑구가 가을과 어울리는 인문교양 강좌를 마련했다.


‘이화여대 글로벌미래평생교육원’에서 ‘진기남’ 연세대 보건행정학과 교수가 ‘4차 산업혁명과 창의적 사고’ 강좌를 진행하는 모습
구는 25일부터 구민 50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민대학, 이화-중랑 아카데미’를 유튜브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12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2시간 동안 실시된다.


‘글로벌 시민대학, 이화-중랑 아카데미’는 구민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수준 높은 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강좌로, 지난 2019년 업무협약을 맺은 이화여대 글로벌미래평생교육원의 우수한 강사와 교육과정을 활용해 구민들에게 배움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대통령의 글쓰기 저자 강원국 교수, 진기남 연세대 보건행정학과 교수, 김태권 만화작가 등 12명의 우수한 강사진으로 구성돼 개강 전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특히 4차 산업혁명과 창의적 사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경제전망, 노후도 챙기고 자녀도 챙기는 자산관리법, 100세 시대 건강시대를 준비하는 지혜 등 최근 이슈를 반영한 다양한 강좌로 이뤄져 구민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하며 수강생은 매 수업 진행 전 전달받은 인터넷주소(URL)를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아카데미는 우수한 강사진을 통해 전문적인 강좌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강좌 개설로 평생학습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2019년 구민 59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민대학, 이화-중랑 아카데미’를 진행해 구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