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입력 2020년10월22일 06시4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고흥군,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고흥군은 지난  19일부터 내년 1월 말까지 문화회관 전산교육장 외 2개소에서 관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노년층, 농어업인 등 정보 소외계층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교육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국비 지원을 받아 추진된다.

 
교육 기간 중 오전반과 오후반, 야간반으로 나눠 각각 도덕 인터넷사랑방, 동강 인터넷사랑방, 문화회관 전산교육장 등에서 동일한 과정으로 진행한다.

 
교육은 △디지털 기초, △디지털 생활, △디지털 중급의 3개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 내용은 스마트폰 기초 및 활용은 물론, 농촌지역 고령층에 취약한 보이스피싱 예방법이나 무인주문기(키오스크) 사용법 등도 포함되어 있다.

 
수강생 58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 신청 및 세부 일정은 군 홈페이지나 각 읍면사무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본 교육이 군민들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라며, 추후 교육생들의 수요에 따라 읍면사무소 회의실 및 마을회관 등으로 직접 찾아가는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