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훈 강동구청장, 사회적경제 및 혁신정책 우수사례 확산 방안 논의

입력 2020년11월20일 08시5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사회적경제및혁신정책우수사례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이정훈 강동구청장이 지방정부의 사회적경제 및 혁신 정책 우수사례 확산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구정의 발정방안 모색을 위해 지난 11월 10일(화) 경기도 화성시에서 열리는 전국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 확대임원회의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 화성시·전국 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에서 주최·주관하여 사회적경제, 공동체경제 정책 우수사례 확산 방안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을 비롯한 협의회 회원 자치단체 간 토론을 통해, 정책수행 역량 강화를 위한 발전전략을 교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주요 내용으로 ▲「사회적경제 기본법」 제정 관련 입법 동향 공유 ▲ 회원 자치단체의 입법 독려 전략 수립 ▲ 2021년 전국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 협의회 사업계획 및 운영방안 ▲ 사회적 경제 우수 사례 소개 및 토론 등이다.


강동구는 이 자리에서 강동형 사회적경제 제조 클러스터 구축 사업으로 강동구 가죽패션창업지원 센터를 소개했다. 또한 센터 인큐베이팅 업체(서울가죽소년단)의 롯데 홈쇼핑 방송 출품 및 완판 등 사회적경제 방식의 비즈니스 모델 우수사례를 회원 자치단체에 공유했다.


사회적경제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사회적경제 생태계 확대를 공약으로 추진해온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그 간 사회적경제복합커뮤니티센터 소셜타운, 엔젤공방 허브센터 운영, 강동형 사회적경제 모델 발굴 및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 로드맵 개발을 위한 연구용역을 추진했다. 아울러, 강동구 가죽패션창업지원센터 운영, 사회적경제투자기금 확대, 사회적경제기업 판로 개척을 위한 공공구매 매칭데이 개최, 강동어울장 운영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연대와 협력의 사회적경제 중심의 성장전략은 많은 사람들에게 기회를 제공하여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자치단체 간 사례공유을 통해 우리구 우수사례가 더욱 알려져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