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公, 中공항경영교육원 MOU 체결

입력 2009년02월12일 12시5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국제공항공사는 13일 인재개발원에서 중국의 공항관리교육원 C_S AMA(China_Singapore Airport Management Academy)와 교육협력 협정(MOU)을 체결한다고 12일 밝혔다.

공항공사 측은 지금까지 중국, 몽골 공항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왔으나 해외공항 관련기관과 교육협력 협정을 체결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중국.싱가포르 공항경영교육원(C_S AMA)은 지난 2003년 설립된 중국 유일의 공항관련 교육기관으로 최근 5년간 3000여명의 항공 종사자 교육생을 배출했다.

이와 관련 공항공사 측은 13일~14일 중국 민간공항 건설관계자와 베이징공항, 샤먼, 항조우 공항 관계자 등 33명을 대상으로 공항계획과 설계에 대한 국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협정서에는 공항의 경영과 운영, 건설, 보안에 대한 정보 교류와 컨설팅, 직원 위탁교육에 양측이 적극 협력한다는 내용 등을 담고있다.

 공항공사 관계자는 "올해 공항건설과 운영 등에 대한 전문화되고 체계화된 30여개의 국제교육프로그램을 마련, 세계 공항 교육시장에 본격 진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