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반려동물 온라인 문화 교실 ‘은평 댕댕이 스쿨’ 성황리에 마쳐

입력 2020년12월31일 09시2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은평구는 성숙한 반려 문화 조성을 위한 인식개선 활동의 하나로 은평구 반려동물 문화 교실 ‘은평 댕댕이 스쿨’을 10월 12일부터 12월 24일까지 총 80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반려견의 문제행동은 이웃 주민들에게 피해를 주게 되고 심한 경우 동물유기로까지 이어지게 될 개연성이 있어, 구에서는 반려동물로 인한 이웃 간 갈등을 해결하고 반려견의 문제행동을 바로잡고자 올해부터 체계적으로 반려동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 교육은 ‘이리와, 앉아, 리드 워킹 프로그램’ 등 반려동물 습관 고치기부터 시작해 산책할 때 가져야 할 에티켓 교육 등 문제행동 교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교육 종료 시에는 수업 만족도 조사 및 개선사항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해당 사항을 내년도 교육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번 은평 댕댕이 스쿨에 참여했던 한 수강생은 ‘반려견과 함께 살고 있어서 반려견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서 부족했던 점이 많았다는 것을 깨닫고 좀 더 깊게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라고 후기를 남겼다.

 
 

은평구에서는 향후 반려견 문화 교실 및 캠페인 등 관련 행사를 확대 운영하여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개선을 통해 사람과 동물이 행복하게 공존하는 공동체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